본문 바로가기
KDC 칼럼 및 정보/금, 보석

진주 중에 가장 비싸다는 아코야 진주 관리 방법 알아봐요~

by 다이아를 부탁해 2023. 12. 6.

 

안녕하세요. 수원영통센터 다이아를 부탁해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보석 중 하나로 단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진 진주가 있습니다. 진주도 탄생 과정이나 모양에 따라 여러 등급으로 나뉘기 때문에 가격들도 모두 제각각인데요. 이렇게 다양한 진주 중에서도 가장 비싸고 고급스럽다는 아코야 진주에 대해 특징부터 관리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진주는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 다양한 주얼리에 사용되는 만큼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보석 중에 하나인데요. 그만큼 양식 혹은 가짜 진주도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코야 진주는 양식 진주에서는 볼 수 없는 아주 비싼 천연 진주로 일본에서도 비싸기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코야 진주는 천연 진주 중에서도 그 가치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찾으시는 진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코야 진주가 유명해지게 된 이유를 간단히 알아보면 진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들어보셨을 일본의 명품 브랜드 타사키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사키 브랜드는 진주를 전문적으로 세공하는 브랜드로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해 남들과 다른 디자인의 주얼리를 원하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인데요. 타사키 브랜드가 아코야 진주를 선택해 주얼리를 제작하면서 아코야 진주가 유명해지기 시작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타사키에서 제작한 진주 주얼리들은 모두 천연 아코야 진주로 진주 하나하나의 색과 빛이 조금씩 다르다는 특징이 있어요.

 

 

아코야 진주 외에도 진주 표면에 흠집이 없고 광택이 높을수록 높은 등급의 진주로 분류되는데요. 그중에서도 하나다마라는 최고 등급의 천연 진주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다마는 최고 등급인 만큼 구하기가 아코야 진주보다 어려워 타사키 브랜드에서조차도 잘 사용하지 못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진주의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진주는 표면이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착용을 하시거나 보관하실 때 다른 보석이나 주얼리 제품과 직접 닿지 닿도록 따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빛에도 취약해 직사광선에 노출될 경우 황색으로 변하는 경우도 있어 반드시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그늘에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습도와 온도에도 민감하기 때문에 너무 습하거나 건조한 곳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기온차나 습도차가 큰 곳에 보관을 하게 되면 진주에 금이 가 보석의 가치가 사라진다고 해요.


오늘은 진주 중에서 가장 비싼 진주인 아코야 진주의 특징과 보관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꼭 아코야 진주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진주 주얼리를 구입하시거나 이미 구입을 하셔서 보관하실 때 오늘 소개한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