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DC 고객 스토리/다이아몬드

군포다이아매입, 5부다이아몬드 감정서 없어도 매입가능해요!

by 다이아를 부탁해 2020. 6. 10.

녕하세요. 안양범계 센터 다이아를 부탁해입니다.

오늘은 군포에서 다이아몬드 매입을 위해서 센터에 방문해 주신 고객님의 매입 스토리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감정서를 분실하셔서 고민하시다가 안양범계 센터에서 현장 감정과 매입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듣고 방문해 주셨다고 해요. 감정서가 없는 다이아몬드지만 현장에서 4C 등급을 기준으로 하나하나 감정을 하고 고객님께 설명을 드린 후 가져오신 금제품과 함께 매입까지 진행해 드렸는데요. 군포다이아매입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소개해드릴게요.

 

 

고객님 "예전에 청담에서 구입했는데 귀걸이는 큐빅 제품이고 반지하고 목걸이는 다이아인데 감정서를 분실해서 없네요..."

다이아를 부탁해 "감정서가 없어도 센터에서 현장 감정이 가능하고 바로 매입 가격까지 안내해 드릴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세요. 먼저 제품 확인을 해볼게요. 반지하고 목걸이가 다이아몬드라고 하셨는데 반지는 다이아몬드가 맞으신데 목걸이의 경우에는 큐빅이네요."

고객님 "네?? 목걸이는 다이아몬드가 아니에요?"

다이아를 부탁해 "네. 지금 다이아몬드에 세팅이 되어있는 상태에서도 큐빅의 특징들이 잘 보이는데 확실하게 확인하고 싶으시면 빼서 확인시켜드릴까요?"

고객님 "네, 확인시켜주세요."

다이아를 부탁해 "제품과 분리해서 나석인 상태로 보시면 글씨가 그대로 투과해서 보이시는 게 보이시는데요. 옆에 저희 센터에서 보유한 다이아몬드와 비교해 보시면 확실히 구분이 되실 거예요."

고객님 "아 확실히 차이가 있네요. 생각해보니 구입할 때 어떤 제품은 큐빅으로 하고 어떤 제품은 다이아몬드로 해서 헷갈렸나 봐요."

다이아를 부탁해 "다행이네요. 그럼 반지도 분리해서 감정 후에 매입 진행해드리면 될까요?"

고객님 "네 그렇게 해주세요. 그리고 다른 금제품들도 가져왔는데 매입이 될까요?"

다이아를 부탁해 "네 가능하세요. 저희 센터 이름 때문에 다이아몬드만 취급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다이아몬드 외에 금제품들도 종로와 같은 시세에 매입을 하고 있어요. 그럼 다이아몬드부터 감정 후에 매입 진행해드릴게요."

 

Carat (중량)

제품에서 다이아몬드를 분리 후 중량부터 측정해보았습니다. 다이아몬드 중량 측정은 다이아몬드 전용 저울을 사용하여 측정하고 중량 기호는 ct(캐럿)으로 표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중량은 소수점 세 번째 자리까지 측정을 하게 되는데요. ​일의 단위를 캐럿, 소수점 첫 번째를 부, 소수점 두 번째를 리라고 표현합니다. 다이아몬드 중량의 경우 소수점 세 번째 자리까지 측정을 하고 소수점 두 번째 자리까지만 감정서에 기재합니다. 고객님의 다이아몬드 중량은 0.501ct으로 0.50ct, 5부 다이아몬드로 감정되었습니다.

 

Color (컬러)

다음으로 컬러 등급 확인입니다. 다이아몬드의 컬러 등급은 마스터 스톤(샘플 다이아몬드)과 비교할 다이아몬드를 함께 올려서 정면이 아닌 측면으로 측정하고 감정을 합니다. 다이아몬드의 컬러는 최고 등급인 D 컬러부터 Z 컬러까지 등급을 구분하고 베이스 컬러는 옐로우이기 때문에 등급이 낮아질수록 노란빛을 띄게 됩니다. G 컬러부터는 약간의 노란빛이 육안으로도 보이기 시작하며 감정서를 발행할 수 있는 마지막 컬러 등급입니다. 가운데 고객님의 다이아몬드를 기준으로 왼쪽이 최고 등급 D 컬러, 오른쪽이 H 컬러 등급의 마스터 스톤인데요. 마스터 스톤과 비교한 감정 결과 고객님의 다이아몬드 컬러는 왼쪽 마스터 스톤과 동일한 D 컬러로 감정되었습니다.

 

Clarity (투명도)

클래리티, 투명도 등급은 FL > IF > VVS1 > VVS2 > VS1 > VS2 > SI1 > SI2 > I1 > I2 > I3로 구분하고 SI2 등급까지 감정서를 발행합니다. 클래리티 등급의 감정은 다이아몬드에 포함되어 있는 내포물과 외부에 포함되어 있는 내포물의 크기, 수량, 범위, 색상, 종류, 위치, 반사상 등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감정서를 발행하게 되는데요. 내포물의 종류와 위치, 크기에 따라 다이아몬드의 내구성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고객님의 다이아몬드를 페이스업 상태에서 살펴본 결과 Cld(클라우드)와 Xtl(크리스탈)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내포물들의 종류와 수량, 위치를 바탕으로 고객님의 다이아몬드 클래리티 등급은 SI2 등급으로 감정하였습니다.

 

Cut (컷)

다이아몬드의 반짝임에 영향을 주는 컷 등급은 ​ Excellent > Very Good > Good > Fair > Poor 다섯 가지 등급으로 구분하고 Good 등급 이상부터 감정서를 발행합니다. 구입 시기가 오래된 다이아몬드의 경우 연마하는 기술의 차이로 Good 미만의 좋지 못한 컷 상태를 가진 다이아몬드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연마 기술이 발전하고, 컷등급이 중요해지면서 단순히 컷등급 외에 Cut Grade, Polish, Symmetry 세 가지 항목으로 더 세분화하여 세 부분 모두 Excellent를 만족할 때 3EX(트리플 엑설런트)라는 최고 등급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고객님 다이아몬드의 컷 등급은 전체적인 연마 상태, 각 패싯면의 대칭 등 이상적인 컷등급과 일치하는 Excellent 등급으로 감정되었습니다.

 

 

자외선(UV) 형광반응

자외선 형광반응의 경우 전용 장비를 사용하여 다이아몬드가 자외선에 반응하는 정도와 컬러를 확인하여 등급을 정하게 됩니다. 반응의 정도는 none > faint > medium > strong > very strong 다섯 가지 등급으로 구분하고 강도 뒤에 컬러를 붙여서 얘기합니다. 일반적으로 블루 컬러의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가장 많기 때문에 블루 컬러의 경우 색상을 생략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외 화이트나 옐로우, 오렌지 컬러로 반응을 보이기도 하며 이런 경우 색상을 함께 표기합니다. 과거에는 자외선 형광반응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자외선 형광반응도 다이아몬드 가치에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확인 결과 고객님의 다이아몬드는 자외선 형광반응에 약하게 보이는 Faint Blue로 감정되었습니다.

 

 

오늘은 군포 지역에서 안양범계 센터에 방문해 감정서 없는 5부다이아몬드를 현장에서 감정하고, 금제품까지 매입한 군포다이아매입 스토리를 들려드렸는데요. 다이아몬드 판매를 생각 중이신 고객님들 중 감정서가 없어서 제대로 된 가격에 판매하지 못하거나 매입이 안될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 전문 센터를 방문하시면 공신력 있는 감정원과 같은 감정 기준으로 고객님의 다이아몬드를 감정할 수 있는 전문 감정사가 전문 장비로 꼼꼼하게 감정하고 매입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이런 걱정을 하실 필요 없이 편하게 방문하시면 됩니다. 또한 다이아몬드뿐만 아니라 금제품의 경우에도 종로와 같은 시세로 매입이 가능하고 고객님의 눈앞에서 중량을 측정하고 거래하기 때문에 믿고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군포다이아매입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에도 매입 스토리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