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DC 칼럼 및 정보/다이아몬드

수원다이아몬드 내포물에 따라 등급도 가격도 차이나요~

by 다이아를 부탁해 2023. 6. 16.

 

안​녕하세요. 수원영통센터 다이아를 부탁해입니다.

오늘은 수원다이아몬드 가격 차이가 내포물에 따라 달라지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를 판매하실 때 책정되는 가격은 4C 등급에 따라 기본적인 틀이 결정이 됩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기본적인 틀로 어느 정도의 범위일뿐 정확한 가격은 아닙니다. 그리고 정확한 수원다이아몬드 가격은 세부적인 부분들에 따라 정해지게 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내포물 상태인데요. 아래에서 어떻게 차이가 달라지는지 이야기해 보도록 할게요.

 

 

수원다이아몬드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은 캐럿 중량, 컬러, 투명도, 컷 등급으로 나뉘는 4C 등급이 있습니다. 이 4가지 등급 중 중량을 제외한 컬러, 투명도 등급은 어느 범위 안에 해당하는지를 기준으로 판단이 되기 때문에 같은 등급이라고 하더라도 보이는 상태가 모두 다릅니다. 즉, 같은 컬러 등급이라도 옐로우 컬러가 더 진하거나 연할 수 있고, 같은 내포물 등급이라고 해도 보여지는 상태가 깨끗하거나 더 지저분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투명도 등급은 다이아몬드가 생성되는 과정에서 천연적으로 만들어지는 내포물의 상태에 따라 판단되기 때문에 크기, 위치, 색상 등 같은 모습이 있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정서가 있다고 해도 등급만으로는 어떤 상태인지를 판단할 수 없어 실상태를 직접 감정해 봐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공신력 있는 감정서가 있다고 하더라도 수원영통센터에서 분리 후 감정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대략적인 범위로만 안내해드리고 있는 이유입니다.

 

 

공신력을 인정받는 감정서에 작도 표기가 있지만 Ftr(페더)와 같은 내포물의 시작 부분만 표기가 될 뿐 어느 정도의 범위인지 깨진 면이 어느 정도의 상태인지까지는 표기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원다이아몬드 나석 상태에서 감정을 진행하기 전까지는 감정서의 작도 표기나 정면에서 보이는 부분만으로 예상을 할 뿐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그 외에도 내포물에 색상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는데 투명하거나 하얗게 보이는 일반적인 경우와는 다르게 검은색이나 짙은 갈색과 같은 색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Cld(클라우드) 내포물의 경우 범위가 적거나 몇몇 개의 점으로만 이루어진 경우도 있지만 다이아몬드 전체적으로 퍼져있는 모습으로 확인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감정서에는 모두 Cld로만 표기가 되기 때문에 직접 확인하기 전까지는 다이아몬드 상태는 물론 수원다이아몬드 가격도 섣부르게 판단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수원다이아몬드 내포물에 따라 가격도 등급도 달라지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았습니다. 같은 투명도 등급이라고 해도 실제 내포물이 보이는 상태는 다이아몬드 모두 제각각이기 때문에 정확한 감정이 진행되기 전에는 다이아몬드의 상태도 가격도 모두 추측만 가능합니다. 정확한 수원다이아몬드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수원영통센터로 방문하셔서 정확한 감정을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리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