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DC 칼럼 및 정보/다이아몬드

다이아가격 하락세가 지속되는 G 컬러 등급 주의하세요

by 다이아를 부탁해 2023. 6. 23.

 

안​녕하세요. 수원영통센터 다이아를 부탁해입니다.

오늘은 다이아가격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는 G 컬러 등급의 다이아몬드에 대해 칼럼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몇 년 전까지도 거래가 되고 수요도 있던 컬러 등급의 다이아몬드가 점점 수요가 줄어들면서 매입할 때의 다이아가격이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전보다 G 컬러 등급 다이아가격 하락폭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아래에서 이야기해 보도록 할게요.

 

 

다이아몬드가 거래되는 등급들은 시기에 따라 조금씩 변화합니다. 과거에는 우신, GIA 감정서가 발행되는 G 컬러 등급이 가장 수요가 많고 다른 상위 컬러 등급들보다 거래가 활발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 G 컬러 등급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줄어들게 되었고 그대로 G 컬러 등급 다이아가격 하락에 영향을 주기 시작해 이제는 하락폭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수요가 집중되는 등급은 무엇일까요? 바로 F 컬러 등급 투명도 SI1, 3Excellent 컷 등급입니다. 컬러 등급뿐만 아니라 투명도 등급, 컷 등급까지 전체적으로 최소 한 등급 이상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거래가 되었던 등급들이 이제는 판매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다이아가격 하락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가끔 수원영통센터에 방문하시는 분들 중 구입하시고 나서 착용을 거의 안 했다거나 그때 당시 인기가 많은 등급이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착용 여부로 다이아몬드 등급이 변하는 경우는 거의 드물며, 당시의 수요가 많았던 등급은 지나간 과거의 일입니다. 현재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거래되는 등급에서 벗어나 있는데 아무리 보관을 잘하고 당시에 인기가 많았어도 지금 당장 수요가 없다면 가치를 인정받기가 어렵습니다. 반대로 생각해보시면 쉽게 정답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전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다이아몬드의 시세가 하락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수요를 벗어난 G 컬러 등급의 다이아가격은 점점 더 하락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것은 컬러 등급뿐만 아니라 현재 시장에서 거래되는 다이아몬드 등급에서 벗어난 등급이 한 부분이라도 있다면 같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어 더 늦기 전에 판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는 G 컬러 등급의 다이아가격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는데요. 다이아가격은 수요에 가장 민감하고 크게 영향을 받는 만큼 수요에서 벗어난 등급의 다이아가격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일 가능성이 큽니다. 더 큰 하락폭이 생기기 전에 다이아몬드를 판매하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