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안양범계센터 다이아를 부탁해입니다.

오늘은 하급 다이아몬드로 취급되어 매입이 거절되거나 낮은 가격에 거래되는 LDH다이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LDH다이아가 하급 다이아몬드로 취급이 되고 매입이 거절될 정도로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데요. 내포물 LDH가 무엇인지 그리고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LDH다이아가 왜 하급 다이아몬드로 취급이 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LDH다이아의 시장 상황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내포물 LDH에 대해 먼저 알아볼 텐데요. LDH란 레이저 드릴 홀로 다이아몬드 내부에 색이 있는 내포물의 색을 제거하기 위해 레이저를 이용해 다이아몬드 내부에 구멍을 뚫어서 착색시키고 남은 흔적입니다. 아무래도 다이아몬드에 인위적인 처리를 하면서 생긴 내포물이다 보니 가격에 영향을 주게 되었는데요. 내포물 LDH는 정면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측면과 뒷면을 통해 봤을 때 수직으로 된 흰색의 두꺼운 선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LDH다이아를 주제로 2018년 11월 방영한 뉴스 방송에서 LDH다이아는 다이아몬드에 인위적인 구멍을 뚫은 것으로 판매할 때 매입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과 함께 판매처에서 제대로 설명하지 않고 판매하여 잘못 구입한 경우가 방송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방송 이후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LDH다이아의 수요는 급격히 하락하기 시작하였고, 이에 따라 LDH다이아 가격도 큰 폭으로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럼에도 과거에 공신력을 인정받았던 미조 감정서나 현재도 인기 있는 우신 감정서가 있는 경우에는 LDH다이아라도 적게나마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다이아몬드 시장이 변하면서 이마저도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미조 감정서, 우신 감정서, 미국 GIA 감정서 등 그 어떤 공신력 있는 감정서가 발행되었다고 해도 LDH다이아라면 최하급 다이아몬드로 거래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다이아몬드 4C 등급이 아무리 좋은 등급이라고 해도 내포물 LDH가 있다면 같은 중량의 낮은 4C 등급을 가진 다이아몬드보다도 더 낮은 가격에 거래가 되는 다이아몬드가 되었습니다. 1캐럿 다이아몬드를 기준으로 과거에는 몇 십만 원 정도의 가격 차이가 이제는 몇 백만 원까지 차이가 발생하였고 LDH다이아 매입이 아예 거절되는 경우도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현재까지의 LDH다이아는 실제 상태에 따라서 아주 낮은 가격에라도 매입이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LDH다이아의 가치는 더욱더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고 매입이 거절되는 경우가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내포물 LDH의 개수가 많거나 깊이가 깊은 경우, 정면에서 쉽게 확인이 될 경우에는 현재도 앞으로도 매입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급 다이아몬드로 취급되어 거래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매입이 거절되기도 하는 LDH다이아를 주제로 칼럼을 작성해 보았는데요. 몇 년 전에는 LDH다이아라도 공신력 있는 감정원의 감정서가 있다면 거래가 이루어졌던 것에 비해 이제는 다이아몬드 시장의 변화로 감정서의 여부와는 관계없이 최하급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LDH다이아는 매입과 거래가 더욱 어려워져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완전히 퇴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LDH다이아를 가지고 계시다면 더 낮은 가격에 매입되거나 매입이 거절되기 전에 판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