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안양범계센터 다이아를 부탁해입니다.

오늘은 2004년 국내에 정식 수입되기 시작하면서 시장 점유율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GIA다이아몬드의 대표적인 특징에 대해 칼럼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수입 초기에는 국내에서 우신, 현대 감정서에 경쟁이 밀려 많이 유통되지 못했지만 현재는 현대 감정서를 제치고 우신 감정서와 경쟁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고 구입하시는 고객님들도 많이 계신데요. 현재는 1캐럿 미만 다이아몬드는 약 20~30%, 1캐럿 이상 다이아몬드는 약 40~50%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GIA다이아몬드를 선택하고 구입하시는지 GIA다이아몬드의 대표적인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GIA다이아몬드의 대표적인 첫 번째 특징은 컷등급과 자외선 형광반응입니다. GIA다이아몬드는 국내 감정서에서는 일괄적으로 Good 등급으로 기재해 발행한 것과는 달리 국내에 정식 수입되기 시작한 2005년 즈음부터 GIA 감정서에 보다 세분화된 컷등급을 표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초창기에는 Excellent 등급 이하 Good 등급, Very good 등급도 유통이 되었지만 몇 년 뒤부터는 Excellent 등급들만 수입되기 시작했고, 현재는 Symmetry, Polish 등급까지 Excellent 등급을 모두 만족하는 3Excellent 등급이 유통되는 다이아몬드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가장 높은 등급의 컷등급을 가진 다이아몬드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같은 등급 대비 컷등급이 더 높은 GIA다이아몬드가 많은 고객님들께 선호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국내에 수입되는 GIA다이아몬드 감정서를 보면 자외선 형광반응은 None 등급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Faint 등급이 유통되는 국내 다이아몬드에 비해 같은 등급일 때 더 높은 컷등급과 자외선 형광반응이 없다는 않는다는 점이 GIA다이아몬드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대표적인 특징은 GIA다이아몬드 감정서의 공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다는 점입니다. GIA다이아몬드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유통이 되는 다이아몬드인데요. 세계 어디서 거래를 하더라도 GIA다이아몬드 감정서에 기재된 등급과 내용은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티파니와 같은 명품 주얼리 브랜드에서도 GIA 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를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인지도가 높다는 점이 GIA다이아몬드가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GIA다이아몬드의 대표적인 특징은 바로 리포트 넘버 표기입니다. 최근 국내 우신 감정서에서도 비슷한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리포트 넘버 표기를 시작하였지만 GIA다이아몬드만큼 활성화가 되고 있지 못하고 있는데요. GIA다이아몬드는 1998년부터 리포트 넘버를 선택사항으로 표기하기 시작하였으며 다이아몬드의 옆부분인 거들에도 감정서에 기재된 동일한 리포트 넘버를 각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감정서를 분실하더라도 다이아몬드에 각인된 리포트 넘버를 확인해 GIA다이아몬드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특징 역시 국내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점유율을 차지하는데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004년부터 국내에 정식 수입되기 시작한 GIA다이아몬드의 대표적인 특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소개해드린 3가지 특징들이 GIA다이아몬드가 국내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우신 감정서 다음으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거래하실 때 GIA다이아몬드의 특징에 대해 미리 참고하시고 올바른 거래를 하시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